일시 : 2020년 5월 30일
작성자 : 컴퓨터메카트로닉스공학과_2019101000_정혜수
안녕하세요!

(빼꼼..^^)
오늘은 먼저 집에 있는 식물부터 시작해서 농장까지 한 바퀴 돌아보고
잔뜩 수확한 열무로 열무김치를 담는 모습까지 글을 써볼거에요! ^^
저번주에 드디어 모습을 보인 고추와 방울토마토!

사진이라서 잘 티가 안날지도 모르겠지만 방울토마토 알의 크기가 커졌어요!!

고추의 길이도 확실히 다르죠? ^^ 후후 좀 있으면 수확할 수 있겠는데요?
그리고 농장의

상추..

쑥갓..


기타 등등..

열무..!!
자란지 얼마 안된 것 같던 열무가 벌써 쫑이 모두 올라와 오늘 전부 수확해 버렸어요..!!

농약 없이 키운 식물이라 벌레들이 맛있게도 먹고 지나갔네요^^

그리고 그렇게 무럭무럭 잘 자란 열무 사이에서 대신 잘 못 자라고 있던 깻잎이
이제는 본격적으로 자랄 준비를 하고 있어요.
잔뜩 수확한 열무는 집에 가지고 와서

요러케..!

요러케...!!

요러케....!!!

해서 완성되었습니다!! 열무 물김치!!
(흐으 울엄마 최고)
오늘은 특별히 새로운 일은 없었네요^^
열무김치를 담게된 것 정도가 새로운 일이랄까요..
울어머니의 고생이 이따시만큼 들어간 ..😍히히..
자라고 있던 식물들은 조금 더 자랐고
수확하고 있던 식물들은 원래 수확하던 대로 매번 수확하고 있어요 ^^
(상추풍년)
이제는 슬슬 고추의 수확이나 방울 토마토, 깻잎등의 수확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파프리카는 다른 식물보다 자라는 게 느려서 좀 더 오래 지켜봐야 할 것 같구..
다음번에는 또 다른 좋은 소식 들고올 수 있으면 좋겠습니돵 !!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엄청난 수확을 얻으셨네요!!! 역시 농장(?)을 제대로 운영하는 사람이 정말 제대로 된 수확을 얻은 거 같다는 느낌이...퐉퐉듭니다.
열무김치 정말 잘 담구셨네요-! 농약 하나 안쓰고 재배한 거라, 확실히 몸에도 좋고 안심이 될 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저는 밭 같은 거 한번도 갈아본 적도 또 운영해 본 적도 없어서...이번이 처음이지만, 정말 다른 분들 하는 거 보면서 많이 배우고, 또 제가 직접 하는 거 만큼이나 흥미진진하고 즐거웠어요 +_+ 늘 꾸준히 멋진 일지 보여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왓 저야말로 꾸준하게 제 글에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자주 댓글을 달지는 않지만 쓰신 글 자주 보고있어요^^ 귀여운 고양이들이랑요 ㅎㅎ 저도 농장을 운영하는건 지금까지 부모님이 해오신 일이라 도움받으며 배워가는 중이에요. 덕분에 스케일만 크지 사실 저도 처음이나 마찬가지랍니다 ..흑.. 어려워요 ㅠㅠ 우리 같이 열심히 농사지어봐요!!
와우,,,,열무 물김치에 아무것도 생각 안나게 하는 비주얼이네요,..정말 비빔밥이나 열무비빔국수 해먹으면 밥도둑이겠어요 나중에 맛있는 밥먹방 사진도 기대할게용!!!😆😆😆😆😆
아악..! 밥먹방은 계획에 없었는데 좋은 아이디어네요!! 기회가 되면 해봐야겠어요 ^^ 감사합니다!
잎에 구멍 뚫린 것 조차 귀엽습니다 ㅠㅠㅠㅠㅠ 마지막에 물김치 대박이에요.. …어떻게 저렇게 키워가지구 맛난 반찬을 만드셨다니 ..! 대단해요 !!
히히 감사합니다 ^^ 상추가 가만보면 옹기종기 귀엽긴 해요 ㅎㅎ 반찬을 만든 건 제가 아니지만.. 덕분에 정말 만족도 높은 농사였어요 ^^
잼깬맨여,,
이제 곧 여름인데 열무라니,,이건 반칙이에요!!ㅜㅜ
사진만 봤는데 벌써 입맛이 돌고 살이 찌고 있는거 같네요,,,후후
확실히 큰 밭에서 하셔서 그런지 깻잎이 다른분들에 비해서 많이 자랐네요
역시 밭수저는 다르군뇨,,,부러워요!
관찰일지에 작성하지 않아도 앞으로 계속 관리하실 것 같은 느낌이 팍팍 들어서 기쁩니다!! 종종 소식알려주세요><
히히 정말 마있어 보이죠 ㅜㅜ
종종 얼마나 자랐는지 글 추가해서 올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