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내용:해바라기의 첫번째 잎파리는 거의 다 떨어지고 새로운 잎파리가 나오기 시작했다. 지지대를 긴것으로 세워주니 해바라기들이 잘 타고 올라간다. 또 상추에 비료를 주고 관찰해본 결과 더 쑥쑥 자라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특히 청아삭이 상추가 잘 자라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그리고 청로멘 상추 줄기가 꺾여있었다.
관찰소감:
해바라기는 줄기가 조금 더 굵어진 느낌이다. 상추가 이번에는 많이 아파서 마음이 안좋았다. 저번주에 비료 몇회씩 나누어 줬는데도 청로메인 상추는 상태가 안좋아졌다. 자세히 보니 진드기가 기어다녔다. 상추에 진드기가 붙기 쉽지 않은데 진드기가 생겨서 마음이 아팠다. 정말 미안한 마음에 꽃집에 가서 살충제를 사와뿌려주었다. 진드기가 다 죽을 때까지 보고 관찰했다.잎 줄기가 꺾이고 힘이 없던 이유가 진드기 때문이었을까? 그래도 청아삭이 상추와 부추가 잘 자라주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했다. 앞으로 벌레 꼬임 없이 잘 자라주면 좋겠다.

저렇게 첫번째 잎은 떨어져요! 줄기 엄청 굵어졌죠?

부추키는 엄청 커졌어요! 반면 청로메인, 꽃상추는 회복중이에요

다행히 청아삭이 는 잘 자라요

해바라기 키 실감중
매번 관찰일지 쓸때마다 타자가 안쳐져서 조금 불편한데! 그래도 열심히 써봤습니다!! 다들 상추 어떻게 키우는건지 잘 키우시네요 ㅜㅜ 식물기르기란 참 어려운거 같아요!
저도 친구엥게 배운꿀팀인데 한글이나 워드를 키고 그곳에 다 작성한 후 올리면 조금더 빠르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얼른 자란 해바라기가 기대됩니다!!!!!
화이팅!!
꿀팁 너무 너무 감사합니당~~~>< 열정으로 키울거에요!
처음에 나온 떡잎들은 떨어지는것이 자연스러운 일이에요!~ 해바라기의 꽃핀모습이 정말 기대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