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2020년 5월 16일
작성자 : 컴퓨터메카트로닉스공학과_2019101000_정혜수
안녕하세요~

오늘은 벌써 훌쩍 커버린 방울토마토 자랑하면서 시작할게요 ㅋㅋ

저번주에 꽃이 피었다고 좋아했는데 그새 꽃의 수도 많이 늘어났어요
대신 잎이 조금씩 시들해진 아이들이 있는데... 최근 비도오고 물도 충분했다고 생각했는데 ..
제 관리가 부족했나봐요..ㅠㅠ 더 정성스레 관찰해야겠어요..

농장에는 여전히 상추가 무성하고

그래서 열심히 솎아주고 ㅎㅎ

씨앗으로 뿌렸던 식물들도 무럭무럭 자라고 있고
농장과 집앞 텃밭의 식물들의 근황은 대충 이러합니다 ^^
그리고 오늘의 새로운 소식!!
수확할 정도로 자란 아이가 지금까진 상추 뿐이었는데
요번에는

쑥갓과 아욱도 수확을 했어요!!


그래서 준비한...! 쑥갓 소개!!
쑥갓
역사
쑥갓의 원산지는 여러 가설이 있는데 먼저 지중해 연안설이 가장 유력하다고 합니다. 원산지인 유럽으로부터 동아시아에 전파되어 현재 채소로 이용되고 있는 지역은 인도, 동남아시아 전역, 중국, 한국, 일본 등이 있다고 해요.
특징
쑥갓은 특유의 향긋한 향을 가지고 있어 음식의 비린내를 잡아 주는데 유용하게 쓰입니다. 현재 국내 주요 생산지는 경기 고양, 남양주, 하남, 전북 정읍, 전남 여수 등이 있어요.
쑥갓은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 강화와 알레르기 완화에 매우 효과적이고 천연 항히스타민제로 불립니다. 특히 비타민A 함량이 매우 높아 항산화 작용을 하며, 눈 건강에 도움을 주며 이외에도 비타민B와 철분 섭취를 통해 빈혈을 예방하고 항산화 물질 피토케미컬을 활성화시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춥니다.
다만 쑥갓은 비타민D의 함유량이 적으므로 표고버섯과 함께 섭취하면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다는 꿀팁!
재배
쑥갓은 발아가 잘 안 되는 작물 중의 하나로 기온이 10℃이하이거나, 30℃가 넘으면 발아율이 저조하므로 파종시기를 조절해주어야 합니다. 파종 후 4주 정도 지나면 본잎이 6~7매가 되고 키도 10㎝가량 자라요. 이때 복잡한 곳은 솎음수확을 하면서 키가 15cm이상 자라면 원줄기를 잘라서 이용하면 곁가지가 여러 개 나와 자라게 되고 자라는 곁가지를 계속 수확할 수 있습니다.

아욱은 아직 많이 자라지 않아서 겉잎만 약간 수확했답니다^^
아욱
역사
아욱의 이름은 잎이 부드럽고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부드럽다’는 뜻의 불어 단어에서 유래되었으며 열대 기후에서 생육이 왕성하기 때문에 여름이 더운 인도와 서부 아시아 및 유럽 지역에서 재배, 보급되기 시작했습니다.
특징
아욱은 그 효능이 돋보이게 뛰어난데 수분과 단백질이 많고 비타민, 무기질 등이 다량 함유되어있고 특히 단백질과 칼슘의 함유량은 시금치보다 2배 이상 높아 성장기 아이들의 뼈 건강과 신장 기능 향상에 효과적입니다. 비타민 중 비타민 A의 함유량이 가장 높은데 아욱 100g을 섭취할 경우 하루 권장 섭취량의 약 163.3%를 충족할 수 있어요. 더하여 아욱은 차가운 성질이 있어 변비 예방, 비만증, 숙변 제거에 효과적이며, 열로 인한 피부발진에 좋고 술을 마신 뒤 먹을 땐 해독작용을 합니다. 또한 산모의 젖 분비를 촉진하고 붓기 해소에 효과가 있어 모유 수유를 하는 산모에게 좋습나다. 하지만 임신 중의 임산부는 유산할 위험이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재배
한여름에는 보통 어떤 채소도 재배하기가 쉽지 않은데 아욱은 무더위를 잘 견뎌 재배가 쉬운 작물 중 하나에요. 파종 후 흙덮기는 아주 조금만 덮고 1주 정도 지나면 떡잎이 올라오며 20일이 지나면 본잎이 2~4매 자랍니다. 파종 5주가 지나면 크게 자라는 포기는 수확할 수 있어요. 아욱은 상추처럼 주기적으로 수확할 수 있는 식물이라 솎음 수확과 줄기 수확을 해줍니다.
벌써 꽤 많은 작물을 수확했어요!
처음 시작을 워낙 많은 작물로 시작했어서
아직 수확하기까지 멀고 먼 식물도 많지만
보람이 있네요 ^^
벌써 수확한 작물들은 동네 이웃분들 나눠드리고 있어요 ㅋㅋ
매번 바리바리 음식싸주시는 친구네 할머님도 챙겨드리고
앞집 할머님
어머니 회사 동료분들...
친구들도 만나면 고기싸먹으라고 옛따! 하고 상추를 안겨 줄텐데
코로나로 집에만 있으니 줄 수가 없네요...흑..
뭐 암튼 여러가지를 수확 했는데 사실 제일 기대되는 작물들은 아직 멀고 멀어서..ㅎㅎ
파프리카 깻잎 방울토마토가 저는 제일 기대됩니다..흐흐
다음주는 어떤 소식을 가지고 올 수 있을지..
기대 많이 해주세요! (사실 저도 기대 중이에요!! 무슨 일이 일어날지 ㅋㅋ)
<인성교육원 요정댓글>
쑥갓도 쑥쑥 자라났으면 좋겠네요(라임 ㄷㄷ)
아욱겨ㅜㅜ😏
퀄리티가 어디가서 팔아도되겠어요~!!!
왓 라임 잘맞추셨네요 ㅋㅋㅋ🤣
나머지 작물도 더 잘 키워서 멋진 퀄리티 보여드릴게요!! 홧팅!
정말 엄청 잘 큰 거 같아요.
화분과 다르게, 노지에서 키우는 건 땅심을 받아서 진짜진짜 제대로 크는 것만 같은 기분이라고 해야할까...
이런 거 보면 뭔가 동물도 집에서 키우는 거 보다 밖에서 키우는 게 맞는 건가라는 생각도 들고...(하지만 저희 괭이들은 저랑 집에서 사는 걸 더 행복해 했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드네요 ㅠ 욕심이겠죠?)
별별 생각이 다 들 정도로 너무 잘 키워서 부럽고, 또 대단하다는 생각만 듭니다!
고양이들 좋은 집사님 만나서 집안에서도 충분히 행복할거에요 ㅎㅎ
저희 농장은 돌아가면서 다년간의 경험치를 쌓으신 많은 분들이 식물을 돌봐주시는 덕분에 더 잘자라는 것도 있는 것 같아요 ^^
덕분에 파릇파릇 싱싱한 상추😍
상추가 정말 잘 자랐네요 ㅠㅠ 제 상추는 왜 5주째 그대로 일지ㅠㅠㅠ 여러가지 키우시면서 정보까지 정리해서 올리시구 ... 최고십니다
저희 상추는 정말 다년간의 경험치를 쌓으신 분들이 같이 돌봐주고 계셔서 더 잘 자라는 것 같기두 해요 ..^^ 일주일에 한번씩만 다른날은 농장분들이 돌아가면서 관리해주시거든요ㅎㅎ
우진님네 상추도 얼렁얼렁 쑥쑥 자랐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