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시 : 2020년 5월 17일
2.작성자 : 약학과_2016101506_김유현
3.식물종류 : 상추씨앗/상추모종/딸기/감자/페퍼민트/바질
4.사





5. 관찰내용
1) 상추씨앗 상추씨앗이 많이 자라서 다른 곳에 옮겨 심었다.
2) 상추모종 웃자라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계속해서 따주었다.
3) 딸기 열매가 익기시작하였다.
4) 감자 키가 자라고 잎이 무성해지었다.
5) 페퍼민트 싹이 났다.
6) 바질 싹이 났다.
6. 관찰소감
상추가 아주 많이 자랐다. 너무 무성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다른 곳에 옮겨서 키워야 겠다는 생각을 하였는데 아주 마땅한 자리가 나서 좋았다. 옮겨심는데 각자의 자리를 찾아가는 것이 아주 좋았다. 생각보다 더 힘들었으나 수확해서 먹는 상추가 너무 연해서 좋았다.
딸기가 점점 딸기의 색을 찾아가고 있다. 점점 붉은색을 띄는 것이 곧 있으면 따먹을 수 있을 것 같아서 너무 좋았다. 딸기 밭에 점점 잡초가 무성해지는 것을 보고 잡초를 뽑아주었는데 처음에는 무엇이 딸기고 무엇이 잡초인지 헷갈렸지만 점점 확실하게 어떻게 생겼는지 알 수 있었다.
감자의 잎이 점점 무성해진다. 확실히 비가 왔던 주라 그런지 더욱 잘 자라는 것 같았다. 감자의 경우 100일이 지난 후 재배할 수 있다고 들었는데 정말 100일 후에 내가 기른 감자를 먹을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꼭 그때 맛있는 감자를 먹었으면 좋겠다.
페퍼민트와 바질은 아직도...큰 진보를 보이지는 않는다 분명 비가 이번주에 왔는데도 많이 자란 것 같지 않아서 고민이다. 과연 내가 기르려고 한 허브의 씨앗들이 정상이었는지도 의심이 되긴 한다.
<인성교육원 댓글딸기>
저도 딸기 좋아하는데,,🍓
마트에서 딸기구경하기 힘든 요즘에 이렇게 싱싱한 딸기를 보게되다니><
많은 작물들 중에서 감자와 딸기가 눈에 띄네요 참 좋아하는데요 무한성장응원 합니다 퐈이팅 !! !!!!ㅎㅎㅎ
와 상추가 정말 많은데요? 자라는 속도가 매우 빠르니 많이 많이 수확해서 드시면 더욱 좋을듯해요!~ 딸기가 점점 색을 찾아가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