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기다리던 백신팀의 첫 엠플이 시작되었습니다. 박수👏👏👏👏 저희 백신팀은 총 3명의 cm과 3명의 팀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저희 이름이 왜 백신인지 다들 아시나요? 저희는 상담심리학과 학생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우울증같은 심리적 문제를 많이 겪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가 뭉쳐서 심리치료에 대해서 함께 더 잘 알아보고 우리가 백신이 되어주자 뚜둥!!! 라는 의미로 만들어졌습니다.
그렇게 고대하던 첫 회기를 시작하였는데!!! 자주 보던 사람들이기는 한데 대면이 아닌 줌으로 보다보니까 너무 어색하더라고요 그래서 일단 서로 서로 소개를 하였습니다.

저 어색한 웃음들 보십쇼... 서로 소개를 마치고 저희의 첫 프로그램으로 만다라 색칠하기를 하였습니다.
만다라는 ‘진수’ 또는 ‘본질’이라는 뜻이며 접속어미 la는 ‘변한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만다라의 본래 의미는 본질이 여러 가지 조건에 의해서 변하게 된다는 것이며, 이와 같은 의미를 지니는 불화를 뜻입니다. 또한 만다라는 다양하게 전개된 각종 신앙형태를 통일하는 원리에 입각하여 상징적으로 표현한 불화를 뜻하기도 합니다.
만다라의 원은 친밀감과 안정감을 주어 편안한 상태를 준다고 합니다. 첫회기에 딱 맞는 활동이라고 생각하여 처음 프로그램으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팀원들끼리 만다라가 무엇인지 얘기하면 우리가 무엇을 하는지 알아갔고 서로 대화하면서 색칠하면서 서로 친해질수 있는 기회도 가지며 미술치료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끝으로 이 프로그램을 마치며 과연 이 활동들을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어떻게 이용하여 치료의 도움이 될 수 있을지 고민하면서 첫회기를 마칠수 있었습니다.
<인성교육원 댓글요정>
꺅!!!! 댓글요정의 후배님들,,,이렇게 사심뿜뿜 들어가버리구요❤️
미술치료 수업을 들으면서 저도 해봤었는데 추억이 새록새록하네요!
마지막 문장까지도 너무 갓벽,, 이번 앰플이 백신팀의 선한 영향력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백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귀여운 거 아닌가욤?? 코로나 사태로 인해 다들 힘들어하고 있는 상황에서 꼭 상담심리 팀에서 모두에게 백신이 되어주세욤 ~~ 응원할게요 빠샤
정말 좋은 취지로 프로그램을 기획하셨네요!! 백신이라는 이름도 귀엽고 취지에 딱 맞는 팀명 같아요~ 더 즐겁고 새로운 활동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