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2020년 4월 24일
작성자 : 동물생명자원학과/2019100640/김채영
식물종류 : 꽃상추, 청양고추, 완두콩, 방울토마토, 바질
사진




5. 관찰내용 : 화분에 흙을 부어 식물들을 심었다. 모종들의 상태가 괜찮았다. 꽃상추를 제외한 식물들은 모두 예쁜 초록색을 띄었고 꽃상추는 군데군데 적색이돌았다. 모종이라 아직 크기가 크지는 않다. 청양고추와 완두콩, 방울토마토는 조금 높이가 있게 자라왔다. 완두콩과 청양고추, 방울토마토는 키가 커서 지지대가 필요한데 아직 구매를 못해서 나무젓가락으로 임시지지대를 대어주었다. 오늘 심어서 내가 지켜본 변화는 아직없다.
6. 관찰소감 : 모종을 심어본 게 처음이라 굉장히 떨렸다. 지금껏 꽃 종류는 심어봤지만 채소를 심어본 건 처음이라 내가 잘 키울 수 있을지 걱정도 되었다. 화분을 받아 마사토를 세척해 밑에 깔고 그 위에 흙을 부었을 때는 정말 힘들어서 농부들이 대단하다 생각했는데 모종을 다 심고보니 정말 예뻤다. 너무 보람 찼다. 얼른 모종들이 예쁘고 싱싱하게 자랐으면 좋겠다.
오우,, 아직 홈페이지가 익숙하지가 않아서 꾸미기가 어렵네요ㅠ 연습해오겠습니다~!
모종을 구매해서 심으셨군요! 방울토마토는 금방금방 자라니 그에 맞는 지지대를 계속 해서 변경해주시면 더 좋을것 같아요~ 또한 방울토마토는 열매채소이기때문에 많은 일조량을 필요로 하기때문에 햇빛을 많이 볼 수 있도록 해주세요! 마지막으로 팁을 하나 드리자면 방아다리에서 첫꽃이 피게되는데, 그부분에 나는 꽃은 바로 제거해 주셔야 그 이후에 나는 꽃의 갯수가 줄기 않아요!~